자연캠퍼스 학생지원팀에서는 우리 대학 재학생의 디지털 소양 강화 및 지역사회 교육 봉사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나눔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참여 학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프로그램명: 디지털 리터러시 나눔 프로젝트
2. 내용
가. 명지대학교 재학생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소양 교육 진행 (3회)
나. 해당 교육 이수 후 초등학생 대상 교육 봉사 진행 (3회)
3. 추진배경: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기존의 ‘읽기·쓰기·셈하기(3R)’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디지털 환경 속 다양한 학문 학습의 기반이 되는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재학생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고자 함.
4. 목적
가. 디지털 소양 강화 지원을 통한 재학생 역량 함양
나. 지역사회 청소년 대상 캠프를 통한 대학의 사회적 가치 실현
5. 활동 개요
가. 활동 인원: 30명
나. 교육 과정: 강의 3회차(총 9시간) 이수
|
연번 |
강의 일자 및 강의 시간 |
주제 |
내용 |
|---|---|---|---|
|
1 |
2025. 11. 12.(수) 17:00~20:00 |
생성형 AI 활용 동화 창작 교육 |
AI 리터러시 |
|
2 |
2025. 11. 19.(수) 17:00~20:00 |
AI 활용 동화 창작 |
|
|
3 |
2025. 11. 26.(수) 17:00~20:00 |
에듀테크 활용하기 |
다. 나눔 프로젝트 (지역초등학생 대상 교육 봉사)
|
연번 |
일자 |
내용 |
장소 |
|---|---|---|---|
|
1 |
2025년 11월 29일(토) |
지역 한터 학생 명지대 초청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봉사 |
명지대학교 |
|
2 |
2025년 12월 22일(월) |
역북초등학교 5학년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봉사 |
역북초등학교 |
|
3 |
2025년 12월 23일(화) |
역북초등학교 6학년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봉사 |
역북초등학교 |
※ 위 교육 일정, 시간 및 대상은 변경될 수 있음.
라. 기타 학생지원팀에서 요청하는 사항(설문조사, 후기 인터뷰 등)
6. 참여자 혜택
가. 대학혁신 교육훈련장학금 40만원 지급
나. 봉사활동 후 학생처장 명의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기부 활동 인증서 발급
다. 초등학생 대상 나눔 프로젝트 교육 봉사 시간 MSI 적립
라. 핵심역량(배려) 마일리지 부여
※ 개인별 혜택 지원 여부는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재학생에 한하여 개별 평가를 통하여 학생처장이 결정함
(활동 불성실한 자, 장학금 및 마일리지 등 지급 불가)
7. 선발 일정
가. 선발 방법: 서류 평가 후 개별 통보
나. 신청일: 2025. 10. 27.(월)~10. 31.(금)
다. 제출 서류: 지원서(서식1),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서식2)
라. 제출 방법: 이메일(wv1948service@mju.ac.kr) 제출
마. 합격자 발표: 개별 안내
※ 제출 시 제목을 “디지털 리터러시 나눔 프로젝트 지원서 제출_(학번, 이름)”으로 할 것
8. 진행 일정
|
절 차 |
➪ |
10월 |
|
11월 |
12월 |
|
1월 |
|
2월 |
|
|---|---|---|---|---|---|---|---|---|---|---|
|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서 접수 |
➪ |
교육생 선정 및 교육 진행 |
➪ |
배움터 교육 캠프 진행 |
➪ |
특강 결과물 제출 |
➪ |
결과 보고 및 환류 |
9. 문의처: 자연캠퍼스 학생지원팀(031-330-6034, 6039)
2025. 10.
학 생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