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전공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 분류복수전공_자연
  • 작성일2022.01.18
  • 수정일2022.01.18
  • 작성자 서*준
  • 조회수481

안녕하세요. 저는 생명과학정보학과를 전공하고 있고, 컴퓨터공학과를 복수전공할 예정인 예비 2학년입니다. 복수전공에 대해 궁금한 점이 몇 가지 생겨 문의드립니다.

 

첫 번째로, 전공필수에 대해 질문드릴 것이 있습니다. 학사 공지를 보면 생명과학정보학과에는 전공필수가 나와있지 않고, 컴퓨터공학과에도 전공필수가 나와 있지 않은데, 그렇다면 생명과학정보학과와 컴퓨터공학과의 각 전공학점을 채우기 위해 원하는 과목을 그냥 골라 들어도 되는 건가요?

 

두 번째로, 최소 졸업 이수 학점에 대해 여쭤보고 싶습니다. 원래는 생명과학정보학과의 경우, 교양 과목 53학점 + 전공 과목 63학점 + 자유 이수 12학점으로 총 128학점을 이수해야 하는데, 학사공지의 다전공 항목의 마(다전공자의 최소학점 완화)의 별표 1-12018학년도 이후 학생의 표를 보면 생명과학정보학과의 주전공 36학점, 컴퓨터 공학의 복수전공 42학점이 되어 원래 63학점의 전공을 이수해야 하던 것이 78학점이 되어 최소 이수 학점이 128학점이 아닌 143학점이 되는데, 제가 제대로 이해한 것이 맞나요

 

세 번째로, 원래 주전공인 생명과학정보학과 기준으로 최대 한 학기당 들을 수 있는 학점이 17학점인데, 17학점을 잘 배분하여 두 학과의 수업을 들으면 되는 건가요? 또, 각 과목마다 복수 전공을 하는 학생들의 수강 인원 제한이 있나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 복수전공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김*진 2022-01-19 08:58:17.0

안녕하세요.


문의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본 전공인 생명과학정보학과 및 복수전공 예정학과인 컴퓨터공학과에서는 전공필수과목을 지정하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해당 학과에 문의하셔서 한번 더 확인하시는 것이 보다 정확한 학업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되므로 학과에 한번 더 확인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복수전공이 허가될 경우 주전공인 생명과학정보학과의 전공 36학점 이상, 복수전공인 컴퓨터공학과의 전공 42학점 이상 및 양 전공의 학문기초교양도 모두 이수하여야 하므로 128학점보다 상향된 졸업이수학점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전공 기준 학기당 수강신청 가능학점 이내에서 배분하여 복수전공에 요구되는 학점기준을 충족하여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과목별 복수전공 학생에 대한 수강인원 제한을 두지는 않으나 수강신청일자가 단과대학별로 다르므로 학과별 수강제한인원 조정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다시 질문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